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

[수진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안산시화 전문마케팅

[수진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안산시화  전문마케팅

 

1. 블로그 마케팅이란?

 

인터넷의 발달과 쌍방향성의 강화로 인하여 1인 미디어인 블로그가 주목받으며 신개념의 소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도 등장하고 있다. 블로거들이 주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모인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블로거들에 의하여 입소문이 나고 좋은 인식이 형성되면 홍보효과가 커진다. 즉,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여 비용대비 효과가 크다는 장점을 가진다는 것이다. 이들을 통해 형성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입소문을 내고 이러한 반응을 통한 제품 홍보효과는 일반 광고를 통한 파급효과보다 크다는 것이다.

-네이버지식백과 발췌-

 

 

2. 검색 키워드 상위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쓴 글이 네이버 검색 가장 상단에 노출이 되어야합니다.

상단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의 컨셉과 내가 송고하려는

글의 컨셉에 맞는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해서 제목과 본문에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수진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안산시화 전문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은 프리미엄광고와는 다르게 별도의 비용이 없이 포탈에 정보를 노출하여 많은 사용자를 유입할 수 있습니다.

 

상기 인용구와 같이 블로그마케팅 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하고 싶다

제목과 본문에 노출하고자하는 키워드를 문장과 제목에 적절히 배치하여

글쓰기를 하면 됩니다.

 

 

 

 

위에 그림과 같이 " 성인 여드름 " 이란 키워드로 포탈에서 검색했을

경우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파워링크 영역보다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블로그 노출영역이 더 많습니다.

 

물론 충분한 광고 비용이 있다면 파워링크와 블로그마케팅을 병행 한다면

광고효과는 배가 될거고,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노출영역 상단에서 내 광고가

떨어지지 않도록 타켓 키워드에 맞춰 꾸준히 포스팅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블로그 내용의 질이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블로그에 방문하는 목적은 자신이 알고자 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방문하게 됩니다. 블로그마케팅 에만

너무 치중한 나머지 포스팅한 블로그의 콘텐츠의 질이 떨어질 경우

방문자는 생각할 것입니다.

지금 나랑 장난 하나??

방문자에게 이러한 인식이 강하게 자리잡을 경우 다시는 그 블로그에

가지 않을 것이며, 많은 방문자를 유입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은 적절한 키워드 선정과 알찬 콘텐츠로 방문자의 니즈를 만족시킬때

비로소 빛을 바라게 될것입니다.